[파밍 합동 경보 발령] 신종 금융사기에 대한 주의 안내
- 2013.03.06
[파밍 합동 경보 발령] 신종 금융사기에 대한 주의 안내
항상 동부화재를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최근 파밍이나 피싱, 스미싱에 의한 신종 금융사기 보이스피싱 피해가 반복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금융당국(금융위원회, 경찰청, 금융감독원)의 파밍 합동 주의 경보가 발령되었습니다.
-
이에 아래 고객여러분께서는 아래 피해예방요령 내용을 참고하시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피해예방요령
공공기관(검찰, 금융감독원 등)과 금융기관(은행, 카드사, 보험사 등)은 정보유출 등을 이유로 피해발생 확인을 위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고객정보유출로 인한 보안강화라는 명목으로 비밀번호 등 추가적 금융거래정보를 묻거나, 특정 인터넷사이트에 접속하도록 유도하여 개인정보 및 금융거래정보 등의 입력을 요구하지 않으므로 절대 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금융회사는 문자메시지나 이메일 등으로 보안승급 등의 조치를 요구하지 않으므로 절대 응대하지 말고 금융회사 등에 확인해야 합니다.
출처가 불분명한 파일과 이메일은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어 파밍 등에 노출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다운로드를 자제하는 등 이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피해가 발생한 경우 각 금융회사로 연락주시거나 경찰청(112)으로 즉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파밍이란?
이용자PC를 악성코드에 감염시켜 이용자가 인터넷 '즐겨찾기' 또는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하여 금융회사 등의 정상 홈페이지 주소를 접속하여도 피싱사이트로 유도되어 금융거래정보 등을 편취해가는 사기 수법
* 피싱이란
SMS문자메시지, 이메일 등에 가짜 홈페이지 주소를 기재하여 접속을 유도한 후 개인 금융정보를 입력하도록 유도하여 이를 탈취하는 사기 수법
* 스미싱이란?
이용하지 않은 소액결제, 무료쿠폰 등의 문자 발송 후 결제취소, 쿠폰수령을 위해 불법앱 설치를 유도하여 앱 설치 시, 개인 금융정보를 탈취하는 사기 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