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고객바로알기’ 활동 실시
- 2012.01.03
동부화재, 「고객바로알기」활동 실시
2011년 동부화재 고객바로알기 프로그램이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16일까지 4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고객바로알기 활동은 고객 VOC 청취 활동을 통한 불만 해소는 물론, 고객의 본질적인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김정남 사장과 부문장 및 본점 다이나믹 리더 전 원이 참여했다.
김정남 사장은 지난 1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고객을 직접 방문해 보험 가입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사업체 곳곳을 살피며 고객의 애로사항을 파악하는 등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객은, 예상하지 못했던 CEO의 방문과 허심탄회한 대화 속에서 동부화재에 대한 신뢰와 자부심을 쌓게 되었다며 높은 만족을 보였다.
한편, 김정남 사장과 부문장 및 본점 다이나믹 리더들은 간담회를 통하여 청취한 고객의 VOC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유관부서와 협의를 거쳐 개선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렇게 구체화된 개선대책을 토대로 전사적인 개선활동을 실천하게 되며 이를 통하여 유사한 고객 불만이 반복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동부화재 고객바로알기 활동은 우수고객 중에서 회사에 VOC를 제기한 고객을 방문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CS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동부화재는 고객바로알기 활동을 2004년 이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