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소비자전문가상 기관부문 수상
- 2017.08.29
동부화재, 소비자전문가상 기관부문 수상
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김정남)는 지난 25일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대강의실에서 열린 2017 제12회 「KCOP 소비자전문가상」 시상식에서 기관부문(Corp.)상을 수상했다.
「KCOP 소비자전문가상」은 한국소비자업무협회(KCOP- Korean Association of Consumer Professionals)에서 소비자 관련 업무 활동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기관 중 가장 우수한 기관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며, 이 날 시상식에서는 소비자 중심 경영 우수 기업 사례 발표도 함께 진행했다.
동부화재는 2012년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수립한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금융그룹」비전 달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4년 3월 동부화재만의 서비스 브랜드인 「행복약속365」를 대내외에 선포하고 고객과의 약속 6개 항목과 실천지침, 서비스의 속성 5가지를 정의하여 이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특히, 적극적인 고객 니즈 파악과 서비스 품질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소비자 평가단, 대학생 기업실습, 온라인 서포터즈, 온라인 소비자 제안 이벤트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생생한 VOC를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 고객 접점별 맞춤형 CCM 교육,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CS 활동 및 분기별 CCM 테마 캠페인 등을 통해 전사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 마인드 제고 및 소비자 지향적 기업문화 혁신을 이뤄내고 있다.
김정남 동부화재 사장은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뛰어넘어, 최고의 서비스 품질과 차별화된 고객가치 제공으로 고객행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