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손보업계 최초 카카오페이인증 로그인 서비스 오픈
- 2018.08.24
DB손해보험, 손보업계 최초 스마트폰을 통한 카카오페이인증 로그인 서비스 오픈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이 대표 모바일 앱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23일부터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면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본인인증 서비스로, 카카오톡으로 수신된 본인확인 메시지에서 사전에 등록된 비밀번호 및지문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인증이 완료되는 서비스이다.
DB손해보험은 모바일 앱의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 오픈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인증 수단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페이 인증만으로 고객정보변경, 환급금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IT환경의 변화와 이에 따른 다양한 인증수단에 대한 고객의 선호 증가에 따라 홈페이지/모바일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증수단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DB손해보험은 서비스 안정화 기간이 끝난 후 오는 27일부터 모바일앱을 통해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 이벤트 (로그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경품 제공)를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