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한국소비자웰빙지수 3년 연속 1위기업 선정
- 2010.08.16
‘프로미카’ 3년 연속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 선정
동부화재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한 ‘2010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Korean Standard-Well-Being Consumer Index) 평가’에서 3년 연속 자동차보험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 됐다.
동부화재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만 16세 이상 50세 미만 남녀를 대상으로 웰빙 경쟁력지수와 웰빙 만족지수를 가중 평가한 이번 조사에서 3년 연속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되며 지속적인 상승추세를 나타냈다.
올해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 상품군은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주관한 가운데 2개월 간 전국적으로 약 10만 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라 선정되는 등 국내 최대규모의 소비자 들이 평가에 참여해 수상의 가치를 더했다.
동부화재 김정남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감동을 통한 지속가능 최고기업으로 발돋움 하기 위해서 지금까지도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업무전반에 걸친 자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는 웰빙 상품 선택의 객관적인 기준을 제시하고 로하스적 소비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기 위해서,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친건강, 친환경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웰빙 수준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지수화해 상품군별 1위를 선정, 발표하는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