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그린스타트 전국대회 환경부 장관상 수상
- 2010.12.06
제 3회 그린스타트 전국대회 환경부 장관상 수상
동부화재가 저 탄소 생활 양식을 정착시키고 21세기 녹색시대를 선도하는 범 국민 운동인 그린스타트 운동을 성실히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제3회 그린스타트 전국대회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동부화재는 지난 2월 그린스타트 전국 네트워크와 MOU를 체결한 이후 에버그린특약 자동차보험 출시, 영업가족 200여 명 환경부 그린리더 위촉 및 환경보호 활동 전개, 녹색생활 실천 캠페인 동참, 그리고 프로미 환경사랑 어린이 그림잔치 실시 등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높은 성과를 거둬 환경부 장관상인 그린스타트 전국 네트워크 MOU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그린스타트”는 국민의 실천 속에 가정, 상업, 교통 부문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함께 감축해 나가자는 녹색 생활운동으로 정부의 녹색성장 국가전략에 발맞추어 환경부와 그린스타트 전국 네트워크 사무국 주관하는 범국민 운동으로, 정부-산업계-시민사회 전체를 구성원으로 하는 전국 네트워크다.
(전국 248개 광역·기초자치단체 중 226개의 지역 네트워크 구성. 4000개 기업 및 사회단체 참여 중)
동부화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환경부 그린스타트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