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포춘코리아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수상
- 2010.12.06
동부화재, 포춘코리아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수상
동부화재가 Fortune, GWP Korea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와 노동부가 후원한 『포춘 코리아 일하기 좋은 기업상』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동부화재는 임직원과 회사가 같은 비전을 공유하고 임직원이 만족해야 임직원과 회사가 윈-윈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공성한 성과 및 보상, 경력개발프로그램(CDP), 다양한 GWP 활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부화재는 특히 지난 2006년 이후 “우리의 꿈과 비전이 실현되는 근무하고 싶은 좋은 직장”이라는” GWP 비전을 설정하고 공감대 형성을 위한 교육과정, 현장중심의 GWP 실천조직 운영, GWP 공유사이트 운영,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경영진의 적극적인 관심 등 회사의 기본 가치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실천프로그램을 통해 GWP를 정착시켜나가고 있다.
‘포춘 일하기 좋은 한국 기업’ 선정 제도는 Trust Index(신뢰지표조사), Employee Comment, 그리고 기업문화 공적서 등을 복합적으로 판단하는 내부 고객 관점의 GWP수준을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진단ㆍ평가 제도다.
동부화재는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다 함께 참여하는 기업문화를 구현하기 위해 진행중인 핵심가치 공유 과정(Dynamic Dongbu 과정)과 CEO 소통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은 물론 GWP의 성과가 차별화된 고객가치의 창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