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콘텐츠 대상 수상
- 2021.10.01
DB손해보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콘텐츠 대상 수상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 주최하고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후원하는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 우수콘텐츠 대상」은 각 금융회사들의 자발적인 소비자보호 활동 가운데 모범이 될 만한 사례 및 콘텐츠를 발굴해 시상하는 것을 목표로 2019년 처음 시행되었다.
본 상은 우수한 콘텐츠와 모범적 활동을 널리 알림으로써 금융소비자들이 우수한 금융회사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한편, 다른 금융회사들이 이를 본받게 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모델 구축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금번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 우수콘텐츠 대상」 '민원관리시스템 부문'에서 DB손해보험은 '뉴(New)소비자시대'를 선포하며 새로운 소비자보호 운영 시스템인 '행복약속광장'을 구축한 점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본 시상의 심사를 맡은 조윤미 소비자권익포럼 공동대표는 "DB손해보험은 소비자보호시스템을 ‘행복약속광장’으로 명칭해 CCM NOW, 민원/VOC, 소비자보호협의체, 소비자만족도, 제안 등 5가지 메뉴가 서로 산발적으로 실행되지 않고 연계했다"면서 "이들 피드백이 종합적으로 소비자정책에 반영되도록 설계된 점에서 매우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이 마련돼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